카드 사용하는 고객을 두는 사업자가 개업을 하면 (요즘 다 카드 쓰지 누가 현찰쓰나..?)

 

VAN 사와 계약하고 카드기를 달게 된다. VAN 사는 하는일이 뭔지 모르지만 대충

카드회사와 가맹점간의 전산정보 교류하는 중간을 거쳐가게 하면서 수수료를 받는것 같다.

 

개업 초기에 VAN 사에 연락하면 알아서 카드사와 계약하여 가맹점 지위를 얻게 된다.

 

 

99% 할인이라니 이런 개 구라를....

 

근데, 카드를 긁은 돈이 들어오는 통장의 경우 그냥 돈이 놀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투자에 관심있는 본인의 경우 CMA 통장이나 RP 통장으로 카드 매출금을 입금 받으면 노는돈의 하루만큼의 이자라도 받을 수 있으므로 이게 모이면 꽤 쏠쏠하다고 파악했다.

 

미래에셋 CMA 비대면 계좌를 개설 했고...(수수료 평생 무료는 덤 - 아, 물론 주식충들 아니면 상관없음)

 

 

계좌를 옮기려 VAN 사에 물어보니 수수료 5만원 달란다 (개 xx 들... 서류작업 몇번 하면 되는걸 그걸 5만원이나 쳐묵...)

 

그래서 내가 직접 카드사들에게 요청하려고 알아보고 알게된 내용을 전달한다. 

나에겐 가맹점 지위가 있고 카드회사는 나를 고객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굳이 5만원이나 줘가면서 VAN 사에 심부름 시킬 필요 없다.

(물론 돈보다 시간이 더욱 소중한 대박업체는 시키는게 이득)

 

돈 많으면 VAN 사에 시키고 5만원 정도 주시면 된다. 심부름값이다.

하지만 나같은 영세 사업자들은 5만원도 아깝다. 

 

아래는 혁신적인 카드회사 순위!!!!!

 

1위. BC 카드 (온라인만으로 가능!!)  편리성 평가 지수 :  <5점/5점> Powerful Brilliant!!!

홈페이지에 가맹점 회원으로 가입해서 일 끝내면 된다. 전부 온라인으로 해결된다.

마이가맹점>가맹점정보관리>입금계좌변경신청>본인인증 : 약 30분 뒤면 해결된다.

제일 편하다!!!!!

 

공동 1위. 신한카드 (온라인만으로 가능!!!) <5점/5점> Awesome Excellent!!!

신한카드 또한 온라인으로만 해도 다 해결된다. 

가맹점 회원가입 해서 해결하시면 된다.

 

3위. 롯데카드(사진찍어 메일/팩스 가능) <4.3점/5점> Cool enough!!!

신청서+사업자등록증 사본+계좌사본 (신분증사본을 요구하지 않는다) 총 3개 서류만 사진 찍어서

콜센터 전화하면 메일 보내달라고 한다. 첨부해서. (팩스보단 사진+메일이 편하니 3위다!)

보내면 끝.

 

4위. 삼성카드 (팩스) <4점/5점> Gorgeous!

콜센터에 전화하면 안내해준다. 안내양과 통화하면 사업자등록증과 계좌사본만 팩스로 보내라고 말한다.

팩스로 2개만 보내면 해결된다. (간단하다)

 

5위. 현대카드 (팩스) <3.5점/5점> Good enough

홈페이지 가보면 4개 서류 (신청서+계좌사본+사업자등록증사본+신분증사본) 를 보내라고 한다.

콜센터 전화하면 팩스로 보내라고 한다. 4개 팩스로 보낸다.

 

6위. NH카드 (농협방문) <3점/5점> Uncomfortable

NH 카드 홈페이지에 가맹점정보변경 신청서 다운받아 인쇄한다.

신청서(자필작성)+CMA계좌사본+사업자등록증사본+신분증사본

총4개가 셋트로 다른 카드회사도 대부분 이걸 요구한다.

문제는 이걸 농협 지점(NH 은행이 아니어도 된다. 지역 농협 조합도 가능하다.) 아무데나 제출하면 된다.

농협에 방문하는게 귀찮다. 팩스나 온라인, 메일 안된다.

 

7위. 하나-외환 카드(우편) <2점/5점> Oh my god, I hate it!

4개 서류 (신청서+계좌사본+사업자등록증사본+신분증사본) 우편으로 보낸다.

콜센터 연락하면 사업소재지 근처 지점 주소 알려준다.

우편이 제일 짜증난다. 돈들거든 (쫄리니까 등기로)

 

꼴찌!!!!. KB카드(우편) < -3000점 / 5점> shit the fxxxx

4개 서류 (신청서+계좌사본+사업자등록증사본+신분증사본) 에다 하나 추가다 (인감증명서-유료다) 
그리고 이거 우편으로 보낸다.

더럽고 치사한게 법인이 아닌 개인사업자인데도 인감증명서 + 신청서에 인감찍기 가 필요하다.

거기에 콜센터는 더럽게 전화 안받는다. 짜증이 하늘을 찌른다. 

 

 

 

우리나라는 규제가 너무 많아서 일어나지도 않을 사고에 대비해 관련 업무들을 너무 복잡하게 만들어놨다.

BC 카드 봐라. 외국계카드라 위엄이 넘친다.

본인인증만 하면 바로 해결되는 저 하이 클라스!!!!

신한금융그룹은 우리나라를 선도하는 금융회사다. 하는거 보면 진짜 빠릿빠릿 최첨단을 달린다!!!!

 

우리나라 카드들은 사고날까 벌벌 떨다가 개인정보 2000만건 유출되고 나서 질질 짜지 말고

진작에 별 사고 날일 없는것들은 그냥 쉽게 쉽게 풀어라. 규제 한다고 유출될거 안되는것도 아니고 사고 날거 안나는거 아니다.

 

이게 뭐냐, 시간낭비에, 서류낭비에

고급인력 넘치는 대한민국에 쓰잘데기 없이 사고날까봐 두려워서 만들어놓은 규제들 헤쳐나가는데

노동력을 갈아넣는 장면들이 흔하게 볼 수 있는 대한민국의 ㅈ망 모습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