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은 2024년 기준으로 높은 임팩트 팩터를 가진 경영학 관련 저널 상위 20개와 각 저널의 간략한 설명 및 웹사이트 주소입니다.

  1.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AMJ)
    • 임팩트 팩터: 9.2
    • 설명: 조직 행동과 전략적 경영을 중심으로 다양한 경영학 연구를 다루는 저널입니다.
    • 웹사이트: https://journals.aom.org/journal/amj
  2.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AMR)
  3. Journal of Management (JOM)
    • 임팩트 팩터: 7.5
    • 설명: 경영 이론과 실무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며, 조직 행동과 전략적 경영을 주요 주제로 삼습니다.
    • 웹사이트: https://journals.sagepub.com/home/jom
  4.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SMJ)
  5. Journal of Marketing
  6. Management Science
    • 임팩트 팩터: 6.2
    • 설명: 경영 과학 및 운영 연구를 다루며, 경영 전략, 혁신, 기업가 정신 등 다양한 주제를 포괄합니다.
    • 웹사이트: https://pubsonline.informs.org/journal/mnsc
  7.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8.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임팩트 팩터: 5.9
    • 설명: 소비자 행동에 관한 연구를 다루며, 소비자 심리학과 마케팅에 중요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 웹사이트: https://academic.oup.com/jcr
  9.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10.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JIBS)
    • 임팩트 팩터: 5.1
    • 설명: 국제 경영과 관련된 연구를 다루며,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및 국제 무역에 관한 중요한 기여를 합니다.
    • 웹사이트: https://link.springer.com/journal/41267
  11.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JMR)
  12.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JAMS)
  13. Journal of Management Studies (JMS)
  14. Leadership Quarterly
  15. Organizational Research Methods
    • 임팩트 팩터: 4.4
    • 설명: 조직 연구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연구 방법론을 다루며, 경영학 연구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 웹사이트: https://journals.sagepub.com/home/orm
  16. Human Resource Management Journal (HRMJ)
  17. Entrepreneurship Theory and Practice (ETP)
  18. Journal of Business Ethics
  19. 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ement Reviews (IJMR)
  20. Long Range Planning (LRP)

이 저널들은 경영학 연구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연구자들에게 최신 경영 동향과 이론을 탐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